마카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이며 식용으로 먹거나 약용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마카는 영양가가 많은 뿌리 부분을 주로 사용하며 칼슘과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연 및 올레산과 같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카효능

페루에서는 마카를 다양한 방법으로 먹지만 전통적으로는 항상 구워서 먹으며 뿌리는 가루를 내어 빵이나 케이크를 만들어 먹으며 치차나 잼 혹은 수프 등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카 효능 및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마카 효능 ]

# 남성 정력 강화

마카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 성분은 남성들의 정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남성의 정자수 및 정자 활동성을 증가시켜 줍니다.



마카는 천연 비아그라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정력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 여성 건강

마카에는 리신과 아르기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생식 기관을 활성화 시켜 불임의 원인을 막아주고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카효능.png2

# 항암 작용

마카에는 사포닌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종양의 생성 및 성장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암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방광암을 비롯하여 간암, 유방암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임산부 건강

마카에는 철분을 비롯하여 엽산, 칼슘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임산부들의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고 DHA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어 태아의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뼈 건강

마카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뼈의 밀도와 강도를 높여주는 작용으로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켜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카효능.png3

# 혈관 건강

마카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내로 흡수되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어 이소시오사아네이트 성분으로 변하게 되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고혈압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로 회복

마카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 외에도 사포닌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자양강장 및 만성피로를 잡아 주고 무기력감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피부 미용

마카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자외선에 의해 발생되는 멜라닌 생산을 억제시키고 피부 손상을 완화시키고 보호해 주는 작용으로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효능.png4

# 면역력 증진

마카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각종 질병들의 예방 및 빠른 치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마카 부작용 ]

천연 식물인 마카는 특별히 밝혀진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섭취 시 호르몬을 자극하여 갑상선 및 림프종과 같은 호르몬 관련 질환을 가진 불들에게는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섭취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카의 하루 섭취량은 3,000~5,000mg 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