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효능

매화나무의 열매인 매실은 건강 보조 식품이나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중국이 원산지입니다.



신 맛이 특징인 매실은 산미로 인하여 타액선이 자극되어 침의 분비를 왕성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며 특히 해독 작용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매실은 보통 술을 담가 먹거나 잼이나 농축액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식초, 정과, 차 등을 만들거나 장아찌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실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매실 효능 ]

# 체중 감량

매실은 소화력을 높여주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위 건강

매실에는 구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섭취 시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위궤양 증상 개선 및 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실효능2

# 빈혈 예방

매실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내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은 물론 골다공증 같은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매실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불규칙한 생리를 하는 분들이나 임산부들의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피부 미용

매실에는 유기산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있게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 미용 유지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간 건강

매실에는 피루브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간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실효능3

# 체질 개선

매실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기거나 밀가루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분들의 경우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시켜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성인병 예방

매실에는 철분과 아연, 칼슘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로 회복

매실에는 시트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젖산을 분해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구연산 성분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실효능4

# 해독 작용

매실에는 피크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독성 물질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배탈이 나거나 속이 안 좋을 경우 해독 및 통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매실 부작용 ]

# 매실에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독성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치아나 뼈를 상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특유의 신맛이 섭취 시 위산의 과다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어 평소 위장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