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들기름효능

들기름은 1년생 초본인 들깨를 착유한 기름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들기름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부족한 오메가3 지방산을 약 60% 가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들기름은 쉽게 산패하여 저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관이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이를 개선하기 위해 빛을 차단할 수 있는 짙은 색의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들기름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들기름 효능 ]

# 비만 예방

들기름에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시켜 체외로 배출시켜 체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비만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효능.png2

# 피부 건강

들기름에는 여러가지 필수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기미, 주근깨 등 피부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염 작용 효과도 있어 아토피나 각종 피부염 등 피부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효능.png3

# 항암 작용

들기름에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암 효과와 항염 작용을 하여 성인병 예방은 물론 암의 발병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빈혈 예방

들기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질환 예방 및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줍니다.

들기름은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조직에서 혈구를 만드는 조혈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어지럼증 완화 및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들기름효능.png4

# 두피 건강

들기름에는 여러가지 필수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모근에 풍부한 영양 공급을 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고 새치 발생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들기름효능.png5

# 두뇌 건강

들기름에는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사고력 향상과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들기름에는 리놀렌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자연스럽게 혈압을 낯춰주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효능.png6

# 성인병 예방

들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들기름효능.png7

# 당뇨 개선

들기름에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 증상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들기름 부작용 ]

들기름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 시 배탈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은 산폐가 빨리 이루어지므로 4도 이하 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섭취량 2~3g 정도를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