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감초의효능



감초는 쌍떡잎 식물 장미목 콩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약용 식물입니다.

특이한 향이 있는 감초는 맛은 달고 모든 약의 독성을 조화시켜 약효가 잘 나타나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장부의 한열과 사기를 다스리고 모든 혈맥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감초의 약리 작용으로는 진해, 거담, 근육 이완, 이뇨 작용, 항염 작용 등이 있으며 해독작용, 두드러기, 피부염이나 습진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초의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감초의 효능 ]

# 숙취 해소 #

감초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효과는 음주 후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초의효능.png2

# 변비 개선 #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무리한 다이어트 혹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평소 감초를 차로 우려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변비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초의효능.png3

# 통증 완화 #

감초는 근육 긴장에 의한 동통이나 신경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초를 섭취하게 되면 허리나 무릎 등의 근육통 발생 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위 건강 #

감초에는 그라브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위산 분비를 억제시키고 위 점막을 보호해 주는 항궤양 작용을 하여 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초의효능.png4

# 항암 작용 #

감초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칼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암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초의효능.png5

# 성인병 예방 #

감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기관지 건강 #

감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평소 목이 자주 붓고 통증이 오거나 염증이 발생하고 가래가 많이 발생하는 분들께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초는 기침을 멈추게 하고 인후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초의효능.png6

# 피부 건강 #

감초에는 글리시리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질환이나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습진이나 아토피 등 각종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초의효능.png7

# 해독 작용 #

감초는 대추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몸 속에 쌓인 독소 성분을 배출시키는 해독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런 감초는 식중독이나 각종 약물 중독, 항암 제독을 푸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감초 부작용 ]

감초는 과다 섭취 시 체내 나트륨 배출을 감소시키고 칼륨의 배출을 증가시키며 혈압 상승, 부종, 구토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이나 콩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 주의를 기울여 섭취하여야 하며 감초의 하루 섭취량은 3~10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