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간 오일 효능 및 아르간 오일 부작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아르간 오일 효능 및 아르간 오일 부작용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아르간 오일 효능 및 아르간 오일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아르간 오일 효능

Contents

[ 아르간 오일 효능 ]

아르간 오일의 주성분은 올레인산과 리놀레산이며 이 외에도 카로틴, 토코페롤, 잔토필, 트리테르펜 알코올, 스테롤 등의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토코페롤 성분은 올리브 오일에 비해 몇 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피부에 바로 침투된다는 특징이 있어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으로 오일 사용이 꺼려지는 분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로코 현지에서는 전통적으로 여드름이나 안티에이징, 보습, 화상이나 수두 자국에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또한 아르간 오일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 색소 침착이나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놀레산 성분은 피부에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를 매끈하게 유지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각질층의 장벽 기능에 있어서 중요한 성분으로 각질층의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에는 비타민E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안티에이징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폐경 후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아르간 오일을 사용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피부의 탄력성이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보고되기도 했습니다.

아르간 오일의 항산화 작용은 건강한 세포를 손상시키는 분자(프리 라디칼)의 영향으로 부터 피부를 지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르간 오일은 보습력과 항염증 효과도 있어 아토피 피부염 치료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피부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모공 관리와 보습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는 아르간 오일 팩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르간 오일 부작용

아르간 오일은 끈적이지 않고 빠른 시간에 피부에 스며들기 때문에 지성 피부의 경우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수분 부족으로 인해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경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선크림과 병용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의 피부에 친숙한 장점을 살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사용감을 따져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르간 오일과 호호바 오일은 혼동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고가인 반변에 호호바 오일은 비교적 저렴하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의 경우 얼굴 중심의 미용 오일이며 호호바 오일의 경우 몸 전체에 사용하는 만능 오일이라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피부 뿐만 아니라 헤어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비교적 간단하게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을 사용하여 머리를 감아준 후 아르간 오일을 발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손톱과 발톱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천연 항균 작용을 하는 아르간 오일은 손톱과 발톱을 각종 세균성 간염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색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의 보관법은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하며 냉장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온도가 내려가면 하얗게 흐려진 상태가 되지만 손바닥에 올리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아르간 오일은 로스팅 후 기름을 짜내는 로스트 타입은 중식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옅은 견과류 같은 맛이 나며 참기름 같은 구수한 맛이 나기도 하는 아르간 오일은 빵에 발라서 먹거나 카르파초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식용과 화장품용으로 나누어 만드는 법이 다르다고 합니다.

반드시 화장품으로 사용이 목적이라면 화장품용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시고 식용이 목적이라면 식용용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르간 오일 효능 부작용

[ 아르간 오일 부작용 ]

아르간 오일은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알러지 반응에 관한 보고가 있었기에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소량으로 피부에 테스트 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요약 >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의 황금으로 불리울 만큼 올리브 오일을 능가하는 미용 성분 및 피부에 친숙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막 가운데에서 깊이 뿌리를 내리고 수분과 양분을 축적한 아르간 나무에서 채취한 아르간 오일은 피부 미용 효과가 뛰어나 귀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아르간 오일은 단단한 껍질을 부수고 핵을 꺼내어 기름을 짜내는 생산 방법이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200개의 열매에서 50ml의 오일밖에 추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로스팅 후 기름을 짜내는 로스트 타입과 생으로 기름을 짜내는 논 로스트 타입이 있다고 합니다.

<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

아르간 오일 효능 및 아르간 오일 부작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