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능이버섯효능.png7

능이버섯은 민주름 버섯목 굴뚝 버섯과이며 한국과 동남아시아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활엽수림에서 자라는 능이 버섯은 독특한 향기가 난다고 하여 향버섯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능이버섯은 건조 시 더욱 강한 향을 내며 씹는 맛과 쓴 맛이 좋아지며 익혔을 경우 육질이 아삭하고 쫄깃하며 검은 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산 중 공기 좋은 곳에서 3년에 한 번 정도만 채취가 가능한 능이버섯은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자연산 버섯 중 으뜸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능이 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능이 버섯 효능 ]

# 각종 영양소

능이버섯의 성분을 살펴 보면 비타민, 유리 아미노산 23종, 지방산 10종, 미량 금속 원소 13종, 유리당, 균당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2 성분의 경우 송이 버섯에 비해 9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레르고스테롤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능이버섯효능.png6

# 성인병 예방

능이 버섯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능이버섯효능.png5

# 다이어트 효과

능이 버섯은 100g 당 44Kcal의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또한 수분 함량이 많아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소화불량 개선

능이 버섯은 단백질 성분을 분해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급체 현상이 나타난 경우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능이버섯효능.png4

# 호흡기 건강

능이 버섯은 기관지염이나 천식, 감기 등에 효능이 있어 한방에서는 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평소 능이 버섯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호흡기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능이버섯효능.png3

# 항암 작용

능이 버섯에는 렌티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 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암 발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암 발생률 저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능이 버섯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균당, 유리당 성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신체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능이 버섯 부작용 ]

능이 버섯은 씹는 맛이 좋다 하여 생식을 하실 경우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건조 보관을 하거나 가열 요리를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섭취 시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