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곰보배추효능 1.png7 1



곰보배추는 올록볼록하게 곰보 자국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설견초 혹은 동생초라고도 불리웁니다.

곰보배추는 주로 개울가나 습한 곳에 많이 자생하며 강한 생명력으로 약성이 강한 약초라고 합니다.

곰보배추는 독성이 없고 찬 성질을 갖고 있으며 추운 겨울을 견디고 봄철에 새로 자라나는 새싹과 뿌리가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보 배추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곰보 배추 효능 ]

# 항암 작용

곰보배추에는 시니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발암 물질의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시니그린 성분은 곰보배추의 겉잎보다 속잎에 3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곰보배추효능.png6

# 치통 개선

곰보배추를 섭취하게 되면 치통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곰보배추를 섭취해도 효과가 있고 치통 부위에 물고 있거나 머금고 있어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곰보배추효능.png5

# 여성 건강

곰보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평소 냉이 많이 나오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생리통 증상 완화 및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간 건강

곰보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간의 해독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간 기능 개선 및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곰보배추효능.png4

# 지혈 작용

곰보배추는 지혈 작용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피가 잘 멎지 않거나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자궁 출혈이나 혈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곰보배추효능.png3

# 피부 건강

곰보배추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 및 항염 작용을 하여 피부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 질환이나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곰보배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시키고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동맥경화나 혈전 등의 혈관 관련 질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곰보배추효능.png2

# 폐 건강

곰보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기침이나 천식 등 기관지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폐렴이나 결핵 등 폐와 관련된 각종 질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곰보배추효능

# 기관지 건강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곰보배추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천식을 비롯한 비염이나 기침, 가래 등의 기관지 관련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곰보배추 부작용 ]

곰보배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위가 안 좋은 사람의 경우 다량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몸에 맞지 않거나 소음인의 경우 소량만 섭취해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