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Dream

용은 동아시아의 신화 및 전설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로 서양의 용은 날개가 있고 동양의 용은 날개가 없는 것입니다.



이런 상상속의 동물이 꿈 속에 나타났다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 것일까요?

꿈 속에서의 용은 명예나 권력, 사업체, 기관, 단체, 최고위직이나 세도가 혹은 유명인물이나 악한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용꿈

또한 입신출세와 명예, 신 혹은 신적인 힘 등 매우 강한 운명적 계시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용꿈이 주는 의미나 암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용꿈 ]

# 용이 승천하는 꿈

용이 승천하는 꿈은 국가나 큰 사업체의 최고 지도자가 되어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고 다스릴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만일 이 꿈이 태몽이라면 그 아이는 미래에 최고지도자가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 용을 꼭 껴안는 꿈

용을 꼭 껴안는 꿈은 자기 능력보다 다소 벅찬 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혹은 평소에 가까이 하기 어려운 훌륭한 사람과 같이 일을 하게 됨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용꿈1

# 용이 죽어 있는 꿈

용이 죽어 있는 꿈은 재물이 빠져 나가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만일 태몽일 경우에는 아기가 잘못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이 꿈은 관직의 높은 자리에 올라 많은 사람들을 좌지우지할 출세몽이라고 합니다.

만일 이 꿈이 태몽이라면 훌륭한 인물이 태어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용이 나를 죽이는 꿈

용이 나를 죽이는, 용에게 죽는 꿈은 예상치 못했던 치명적인 재난에 직면하게 되거나 어떤 범죄의 피해자가 되어 권력과 재산을 잃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혹은 세도가나 권력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도 있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용꿈2

# 연못 속에서 잠자는 용을 본 꿈

이 꿈은 아직 자신의 뜻과 능력을 펼 시기가 오지 않았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실망하지 말고 노력하면서 때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용이 하늘을 날면서 큰 소리를 내는 꿈

이 꿈은 하는 일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름을 떨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의 존경과 부러움의 대상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용이 몸에 와서 감기는 꿈

이 꿈은 태몽일 경우에는 큰 인물이 될 아기를 낳을 꿈이라고 합니다.

만일 미혼인 여자가 이 꿈을 꾸었다면 나중에 출세할 사람과 결혼할 것을 암시하며 그게 아니라면 예상하기 어려울 정도의 많은 재물이나 세력을 얻게 될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 용이 집 안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용이 날아 들어오는 꿈은 가문이 흥하고 명예가 드높아지며 집안에 영광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용꿈3

# 용이 나무에 걸려 있는 꿈

이 꿈은 자신이 하기에 역부족인 일을 맡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주위 사람들의 아부나 감언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하늘에서 용이 떨어져 죽는 꿈

이 꿈은 기세좋게 잘 나가던 사업이나 권력이 몰락의 길을 걷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혹은 사업체의 총수나 나라의 최고지도자가 죽을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물건이 갑자기 용으로 변하는 꿈

이 꿈은 별 볼일 없던 삶에 생기를 찾고 재물이 들어오며 기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용 두 마리가 서로 엉켜 하늘로 오르는 꿈

이 꿈은 멋진 동반자나 동업자를 만나 하고자 하는 일이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어떤 일을 하든 마음 맞는 동업자와 같이 하면 더 큰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