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Dream
집꿈

집은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지친 몸을 쉴 수도 있고 사랑스러운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형편에 따라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집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현실에서의 집과 꿈 속에서의 집은 같은 의미일까요?

꿈 속에서 나타나는 집은 집이라기보다 자신의 사업장이나 관공서 그 외 다른 건물을 상징하거나 자신의 몸이나 배우자의 몸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집의 각 부분 중 문이나 현관, 지붕, 욕실 등은 각각 상징하는 바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과 관련된 집꿈에 담긴 의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Contents



[ 집꿈 해몽 ]

# 집 사는 꿈

꿈 속에서 집을 샀다면 새로운 배우자를 맞이하게 되거나 새로운 사업이 시작되거나 새 직장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 집 파는 꿈

만일 집을 파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의 환경을 바꾸고 싶다는 소망이 반영된 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예지몽일 경우에는 실제로 환경이 변화하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운세가 좋은 쪽으로의 변화를 암시한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 집을 새로 짓는 꿈

이 꿈은 소원을 성취할 때가 찾아오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특히 건강면에서 활력을 되찾게 되고 가정 형편도 좀더 여유로움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행운몽이라고 합니다.

# 호화롭고 넓은 집에 사는 꿈

꿈과 현실은 반대라는 이야기가 많은 것처럼 이 꿈 또한 현실과는 반대되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 꿈은 과다한 지출을 암시하며 자신의 상황이 불성실하며 재산을 탕진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니라고 합니다.

집꿈.png4

# 집이 부서져 있는 꿈

이 꿈은 현실과 해몽이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는 꿈입니다.

재앙이나 장애의 암시이며 아울러 생활의 기반을 잃거나 직장을 잃을 흉조의 꿈이라고 합니다.

만일 예지몽일 경우에는 이혼을 하거나 가정이 파탄나거나 질병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꿈이라고 합니다.

# 집안을 청소하는 꿈

이 꿈은 다른 사람보다 더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될 것을 암시하거나 집안에 귀한 손님이 오시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빈 집에 들어가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계약이나 추진하는 일이 이루어지지 않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며 만일 미혼인 사람의 경우 혼담이 깨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좋지 않은 꿈이라고 합니다.

# 집안이 어지럽게 더렵혀져 있는 꿈

가정 내에 어지럽거나 골치아픈 일이 생기게 되거나 직장에서 시끄러운 일에 휘말리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혹은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겨 병원에 갈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만일 누군가 나타나서 집안을 정리해 주려고 했다면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서 골치 아픈 일이 해결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집을 새로 사서 가구를 막 들이고 있는 꿈

이 꿈은 이사를 하게 되거나 여행을 떠나게 되는 등 환경의 변화가 있을 조짐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만일 꿈을 꾼 사람이 미혼의 여성이라면 결혼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집 수리하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사업을 확장하거나 투자 금액을 늘이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운동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외딴 집에 혼자 있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혼자만 있고 싶다는 심리가 담겨 있는 꿈으로 현실에서는 절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없어서 강한 불만에 사로잡혀 있다는 증거라고 합니다.

# 집 안의 침실과 관련된 꿈

꿈 속에서의 침실은 사적인 비밀이나 휴식 혹은 성생활 등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만일 예지몽인 경우에는 병에 걸릴 것을 암시하기도 하므로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집 안의 거실에 관한 꿈

거실에 관한 꿈은 가족에 대한 느낌이나 생각 혹은 자신의 겉모습을 의미하며 거실의 상태에 따라 가족과 자신에 대한 판단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거실에 누군가 사람이 있었다면 그 사람은 대체적으로 부모님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집꿈.png3

# 집 안에 나무가 자라나는 꿈

이 꿈은 신체적으로 건강이 양호하고 장수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폐허로 변한 집을 보는 꿈

이 꿈은 예지몽일 경우 심각한 흉몽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사에 주의를 기울이고 신변을 둘러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작고 불편한 아파트에 사는 꿈

이 꿈은가정내에서 불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가족들을 위해 희생해야 하거나 가족들 사이에서 힘든 상황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집을 짓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이 꿈은 사업기반을 마련하게 되거나 세력 기반을 닦는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 정신적인 사업이나 실질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집이 홍수에 떠내려가거나 물에 가라앉는 꿈

이 꿈은 집안이나 개인적으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가족 중 누군가가 사고를 당할 수도 있고 병에 걸리는 등 우환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만일 그게 아니라면 자신의 심리속에 집으로 상징되는 무엇인가를 제거시키거나 감추고 싶은 욕망을 의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집으로 바닷물이 밀려드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집안이 융성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사업이 발전하여 부자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재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