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Dream
  • Post comments:0 Comments

만일 어젯밤이나 근래에 바다와 관련된 바다꿈을 꾸었다면 어떤 암시를 주는 것일까요?



바라보기만 해도 답답했던 가슴이 뚫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바다는 과연 꿈과 현실이 같은 의미를 갖는 것일까요?

꿈 속에서 바다가 상징하는 의미는 다양하며 공상이나 모험, 자신의 꿈, 인생전체, 모험에 대한 욕망 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바다꿈1

또는 과거에 대한 생각이나 어머니 혹은 불확실한 미래와 자신의 인생 등을 상징하며 임신과 출산이나 사후의 세계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다와 관련된 바다꿈 해몽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바다꿈 ]

# 바다가 햇빛에 반짝이는 꿈

이 꿈은 햇빛이 의미하는 은혜와 성공, 행운이 자신의 인생과 함께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즉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이 순조롭고 상승세에 있으며 도움의 손길이 많이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바다가 황금으로 변하는 꿈

이 꿈은 보이는 이미지 그대로 큰 부자가 될 조짐을 나타내는 꿈으로 원양업이나 해양사업을 하면 좋지만 아마도 무슨 사업을 하든 돈이 모이는 길이 보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바다에서 고래를 잡는 꿈

이 꿈은 인생의 장막이 활짝 걷히고 운세가 밝게 열려 있다는 의미의 예지몽이며 또한 어부가 고기를 잡는 꿈 역시 길몽이라고 합니다.

바다꿈2

# 어두운 바다에 검푸른 파도가 치는 꿈

이 꿈은 안타깝게도 가정이나 사업이 파탄을 맞거나 극도의 불화 상태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지만 실제 상황이 아니라 내면의 갈등이 극심함을 표현하는 꿈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바다에서 김이나 미역 등 해초류를 건지는 꿈

이 꿈은 어떤 장애물이나 방해자로 인해 괴로움을 겪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원하지 않는 인간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재물과 관련된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바다에서 한가롭게 헤엄치는 꿈

이 꿈은 가정이나 사업이 모두 순조로움을 뜻하며 자신의 능력이나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능력을 인정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바다꿈3

# 바다가 호수처럼 잔잔한 꿈

이 꿈은 인생이 평온하고 안정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바닷물이 집으로 밀려드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집안이 융성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 사업이 발전하여 부자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바다꿈4

# 바닷물이 육지로 넘쳐 오르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인생의 혜택과 은총이 넘칠 만큼 풍부하다는 의미의 꿈이며 모든 사람들이 놀랄 만한 일을 하게 되거나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바닷물이 줄어들거나 마르는 꿈

이 꿈은 재정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파산하거나 실직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좋지 않은 꿈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