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다슬기효능

다슬기는 하천과 호수 등 물이 깊고 물살이 센 곳의 바위틈에 무리를 지어 사는 다슬기과의 연체 동물입니다.



다슬기는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라며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간 기능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다슬기는 국으로 끓여 먹거나 무침 등의 요리를 만들어 먹으며 닭고기나 부추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슬기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다슬기 효능 ]

# 두통 증상 완화

다슬기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섭취 시 두통이나 어지럼증, 긴장성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슬기효능.png2

# 신장 건강

다슬기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신장 결석의 생성을 방해하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신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슬기효능.png3

# 눈 건강

동의보감에 다슬기를 섭취하게 되면 눈의 충혈과 통증을 다스려 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다슬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눈에 피로가 많이 쌓이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빈혈 예방

다슬기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 성분은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임산부들의 빈혈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슬기효능.png4

# 다이어트 효과

다슬기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다슬기는 이런 특성이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잡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슬기효능.png5

# 뼈 건강

다슬기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고혈압 개선

다슬기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에 많은 도움을 주어 혈압 조절 및 고혈압 증상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슬기효능.png6

# 변비 개선

다슬기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체내 숙변을 제거해 주고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슬기효능.png7

# 간 건강

다슬기에는 아미노산과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 손상을 막아주고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어 간경화나 지방간 등 간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다슬기 부작용 ]

다슬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장의 통증 유발 및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슬기의 제철은 5~6월이며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생으로 드시는 것은 삼가해 주시고 반드시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