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그라비올라효능.png7



 

그라비올라 (가시여지)의 원산지는 아메리카의 열대 지방이며 열매는 사우어솝이라고 합니다.

포르투칼어로는 그라비올라, 스페인어로는 구아나바나 라고 하며 열매는 타원형으로 녹색을 띄며 겉면에는 가시가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의 과육은 아이스크림이나 청량 음료, 발효 음료의 원료로 쓰여지며 그라비올라 잎은 말려서 차로 우려 먹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라비올라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그라비올라 효능 ]

# 통증 완화

그라비올라는 상처나 통증 부위에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어 브라질 원주민들이 민간 요법으로 사용 할 정도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효능.png6

# 면역력 강화

그라비올라에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체의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유해한 독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및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효능.png5

# 관절 건강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그라비올라는 항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신체의 노화 및 외부의 충격 등으로 관절에 생기는 염증을 완화시켜 류마티스 관절염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그라비올라에는 아세토제닌과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나트륨 성분은 물론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황색포도상구균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아토피 등 각종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효능.png4

# 항균 작용

그라비올라는 강력한 항균 작용의 효능이 있어 박테리아 살균 및 기생충 사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효능.png3

# 혈관 건강

그라비올라는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성분을 선택적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혈관 내 염증을 억제시키는 작용으로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뇨병 예방

그라비올라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속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췌장의 베타 세포를 보호해주고 포도당의 대사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효능.png2

# 고혈압 예방

그라비올라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말초 혈관의 저항을 낮춰주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으로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효능

# 항암 작용

그라비올라에는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세토제닌 성분이 유해한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화학적 암 치료에 나타나는 부작용 없이 항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 그라비올라 부작용 ]

 

그라비올라는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므로 평소 저혈압인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진정 작용의 효과로 졸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라비올라의 씨앗과 뿌리 부분에는 약간의 신경독이 있어 장기간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유산의 확률이 있어 임산부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