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당근효능

당근은 아프카니스탄이 원산지이며 수프나 주스로 이용하기도 하고 날것으로 샐러드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당근은 한방에서는 뿌리를 학슬풍이라는 약재로 쓰고 있으며 이질이나 백일해, 해수, 복부 팽만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당근은 카로틴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영양적 가치가 매우 높은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당근 효능 ]

# 폐 건강

당근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니코틴 성분 배출 및 해독에 효험이 있어 흡연자들의 폐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효능.png2

# 치아 건강

당근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치아 및 뼈, 연골 생성에 많은 도움을 주며 구강 내 박테리아에 대응하여 충치 예방 및 치아 건강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효능.png3

# 간 건강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손상된 간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고 간 기능을 강화시켜 간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심혈관계 건강

당근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 속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혈관 내피 세포의 염증과 산화적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동맥 경화증 등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효능.png4

# 면역력 강화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독성 물질 및 발암 물질을 무력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효능.png5

# 피부 건강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와 신체의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를 곱고 매끄럽게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빈혈 예방

당근에는 엽산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빈혈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임산부들의 필수 영양분 공급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효능.png6

# 항암 작용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펠캐리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항암 작용을 하며 식도암 발병률을 60%까지 줄여주고 위암과 폐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효능.png7

# 눈 건강

당근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로 들어가 비타민A로 바뀌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맑게 해주며 야맹증 개선 등 전반적인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근 부작용 ]

당근은 과다 섭취 시 체질에 따라 구토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당 대사에 무리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로틴의 영향으로 피부색이 일시적으로 노랗게 변하는 경우가 있으니 적당량 섭취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당근의 칼로리는 100g 당 34Kcal이며 하루 권장량은 당근 반개 정도를 사과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