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구기자효능 1

구기자는 바깥면은 쭈글쭈글하고 황색을 띤 흰색의 씨가 들어 있으며 냄새가 거의 없고 수렴성이라고 합니다.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약성은 달고 차다고 합니다.

구기자는 가시가 헛개나무와 비슷하고 줄기는 버드나무와 비슷하여 두 글자를 합쳐서 구기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구기자 효능 ]

# 피로 회복

구기자에는 비타민B1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당질을 효율적인 에너지로 바꿔주고 젖산 축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구기자를 섭취하게 되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기자효능.png2

# 당뇨병 예방

구기자에는 베타민, 지아산틴, 유라실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효능.png3

# 탈모 예방

구기자에는 칼슘, 인, 철 등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기자를 달인 물로 린스를 하거나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탈모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뇌 건강

구기자는 뇌 신경 독소를 해독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는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뇌 손상 억제 및 뇌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효능.png5

# 피부 건강

구가자에는 미네랄과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 영양분 공급에 도움을 주어 뾰루지나 주근깨 제거 및 피부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효능.png6

# 남성 건강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활성 산소의 유해성으로부터 정자를 보호하고 정자의 생산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남성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눈 건강

구기자에는 비타민A 성분이 늙은 호박의 40배 가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시력 감퇴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효능.png7

# 혈관 건강

구기자에는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및 저혈압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 성분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의 노화 방지 및 순환 장애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효능.png44

# 간 건강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간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어 간 기능 개선 및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구기자 부작용 ]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갑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다량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기자에는 독성이 없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염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 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