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땅콩효능 1

땅콩은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남미 대륙이 원산지이며 지역에 따라서는 호콩이나 왜콩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땅콩은 지질 45%, 단백질 30% 이상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1, B2 또한 함유되어 있는 영양이 우수한 식품입니다.

땅콩은 주로 열매를 볶아서 그대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엿이나 과자를 만들어 먹기도 하며 환자의 보양식으로 땅콩죽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땅콩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땅콩 효능 ]

# 당뇨 개선

땅콩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당뇨 증상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콩효능 2.png2 2

# 노화 억제

땅콩에는 폴리페놀,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 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콩효능 2.png3 2

# 폐 건강

땅콩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폐결핵의 원인이 되는 마이코박테륨을 억제 시키는 효능이 있어 폐결핵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심장 건강

땅콩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심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콩효능 1.png4 1

# 변비 개선

땅콩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 기능 개선 및 장 운동 촉진에 효과가 있어 변비 증상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콩효능 1.png5 1

# 성인병 예방

땅콩에는 체내 나트륨 배출 효능을 가진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간 건강

땅콩에는 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어 섭취 시 숙취 해소는 물론 간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땅콩효능.png6

# 피로 회복

땅콩에는 단백질, 비타민B, 비타민B2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기력 회복 및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어 피곤에 지친 수험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콩효능.png7

# 두뇌 건강

땅콩에는 레시틴 성분과 비타민B,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치매 예방 및 두뇌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땅콩 부작용 ]

땅콩은 평소 몸이 차갑고 설사를 자주하는 분들이나 혈압이 높고 심장병이 있는 분들의 경우 과다한 섭취는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땅콩은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나 술안주로 과다 섭취 시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땅콩의 하루 섭취량은 성인 기준 약 20알 정도이며 칼로리는 100g 당 약 550Kcal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