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어 크라우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사우어 크라우트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우어 크라우트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우어크라우트

[ 사우어 크라우트 ]

세상에는 요구르트, 절인 야채, 김치 등 다양한 발효식품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사우어크라우트입니다.

양배추를 젖산 발효시킨 이 식품은 독일산 배추김치나 절인 배추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어떤 음식인지 영양과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독일어로 신 양배추를 뜻하는 독일의 전통 음식, 이른바 양배추 피클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스쿠트, 네덜란드에서는 주르콜이라고 불리며, 북유럽, 동유럽, 러시아 외에도 독일계 이민자들이 많이 살고 있는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먹고 있습니다.

사우어크라우트의 역사는 꽤 오래되었고, 16세기부터 18세기까지 유럽 전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보존 상태가 좋으면 1년 정도 보관할 수 있고, 비타민C를 포함한 보존식으로 알려져 있어 항해 중 괴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상큼한 신맛이 특징인 사우어크라우트는 소시지, 고기 요리, 찌개 요리, 간단한 반찬에 더해 독일 가정요리에 필수적인 발효식품입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오래 보존된 음식일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으며 반찬으로도 탁월합니다.

유산균과 양배추에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삶은 양배추를 젖산 발효시킨 사우어크라우트는 요구르트나 김치에 해당하는 식물성 유산균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양배추에는 식물섬유, 비타민C, 비타민U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날것으로 먹을 수 있으며 비타민C 등 열에 약한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의 힘과 양배추의 충분한 영양분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면서 건강과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sauerkraut

사우어크라우트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유산균은 위산이나 담즙에도 내성이 있는 식물성 유산균으로 장에 생동감 있게 도달해 선인균의 수를 늘리고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에 포함된 식물섬유는 장내 세균의 먹이 역할을 하며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유산균은 정장과 동시에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 U는 위와 대장 점막을 보호합니다.



손상된 위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또한 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체내에서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 향상에도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요리할 때 모든 재료가 제거됩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날것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배추의 비타민C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우어크라우트는 몸에서 나오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내부로부터 피부를 케어해 줍니다.

양배추 식물 섬유는 배변 활동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흡수하고 배출시킵니다.



체내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체내 쌓이는 것을 막고 변비도 좋아지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또한 일부 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우어크라우트와 비슷한 신맛이 나는 절인 배추를 맛볼 수 있는 음식이 양배추 절임입니다.

맛은 비슷하지만 사실은 전혀 다른 요리로 분류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발효 여부입니다.

사우어크라우트가 발효식품인 것에 비해, 양배추 피클은 초절임에 가깝습니다.

건강 효과와 효능은 유산균 발효와 식초에서 오는 것과도 다릅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또한 양배추김치와 절인 양배추와 맛으로만 보면 비슷합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면에서 다른 점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건강 효과와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결론 >

사우어 크라우트는 전통적인 독일 요리로 양배추 절임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열을 가하여 조리하게 되면 파괴되어 섭취할 수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사우어 크라우트는 비타민C 성분의 파괴 없이 양배추의 영양분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면서 건강과 미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우어 크라우트는 발효식품으로 유산균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

사우어 크라우트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