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당뇨초, 일본에서는 구명초, 중국에서는 명월초로 불리는 명월초는 영원한 생명이라는 뜻을 지닌 ‘삼붕냐와’가 원명입니다.



명월초는 다양한 종류의 항산화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게르마늄 등 26종의 유기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월초효능

명월초는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 신장 질환에 효과가 좋으며 위장 장애 개선 및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명월초는 아삭거리는 식감과 특유의 향이 뛰어나 쌈채소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월초 효능 및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명월초 효능 ]

# 뼈 건강

명월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스트레스 완화

명월초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르마늄 성분은 산소량을 늘려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인 피로함이나 육체 피로, 집중력 부족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명월초효능2

# 위 건강

명월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벽을 보호해 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 불량 및 위장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명월초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 세포의 활성화를 도와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각종 병원균이나 바이러스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 노화 억제

명월초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노화를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명월초효능3

# 항암 작용

명월초에는 인삼보다 더 많은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콘 성분의 황색 색소군이 암세포를 손상시키고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암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신장 건강

명월초는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고 신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부종 완화 및 신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명월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작용으로 혈행을 개선시킨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명월초효능4

# 당뇨병 개선

명월초는 당뇨초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당을 분해하는 효소들을 활성화시키며 혈당 수치를 빠르게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명월초 부작용 ]

# 명월초는 독성이 없고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이 없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선척적으로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