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효능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미나리효능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미나리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Contents

[ 미나리효능 ]

# 지혈 작용

미나리에는 칼슘과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 발생한 출혈이나 피부 상처에 의한 출혈의 경우에도 지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항암 작용

미나리에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케세틴과 켐페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과 엽산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파괴를 돕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나리효능

# 성인병 예방

미나리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퀘르세틴 성분은 혈액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노화 억제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뼈 건강

미나리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의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미나리에는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페르시카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 뇌졸중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심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빈혈 예방

미나리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 성분이 풍부한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나리부작용

# 변비 증상 개선

미나리에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간 건강

미나리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성분들은 간 기능 개선 및 간 해독에 도움을 주어 숙취 해소 및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나리효능부작용

# 해독 작용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 속에 들어온 나쁜 중금속 성분이나 독소를 빨아들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해독 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미나리 부작용 ]

# 미나리는 성질이 찬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분들의 경우 과다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증상이 심한 분들의 경우에도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미나리는 익혀서 먹는 편이 좋으며 생으로 드실때에는 식초물에 담궈 두었다가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한 눈에 보기 ]

  1. 미나리는 쌍떡잎 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 입니다.
  2. 미나리는 습지에서 주로 자라고 흔히 논에서 재배합니다.
  3. 미나리는 독특한 풍미가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4. 한방에서는 미나리의 잎과 줄기를 수근이라는 약재로 쓰며 고열로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심한 증세에 쓰입니다.
  5. 또한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어 붓기를 빼주고 강장과 해독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

  1. 고구마 의 효능 알고 먹자
  2. 곰보 배추 효능 아시나요?
  3. 구기자 효능 뭘까?

미나리효능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건강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