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노니효능.png3



 

노니의 이름은 하와이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잎, 줄기, 꽃, 열매, 씨 등이 민간 요법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노니는 대개 화산 토양에 뿌리를 깊이 내리고 자라며 아트라퀴논, 세로토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노니는 동의보감에서는 해파극 또는 파극천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인도뽕나무,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치즈 과일, 타히티 섬에서는 노노, 카리브 해안에서는 진통제 나무로 불리운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티에서는 노니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노니 효능 ]

# 노화 억제

노니에는 항 노화 효과가 탁월한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부 세포 재생에 많은 도움을 주는 프로제로닌 성분과 이리도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니효능.png2

# 신체 항상성 유지

노니에는 아답토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체 기능의 균형을 맞추고 정상화 시키려는 항상성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환경 오염이나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신체 방어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니효능 2

# 당뇨병 예방

노니에는 식물성 스테로이드 성분인 베티시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으로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항암 작용

노니에는 세로토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 세포의 발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 작용이 뛰어난 담나칸탈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효능.png4

# 간 건강

노니에는 파이토케미칼 성분과 제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독소를 배출시키고 혈액을 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숙취 해소 및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효능.png5



# 혈관 건강

노니에는 스코플레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좁은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뇌졸중이나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통증 완화

노니에는 안드라퀴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효능.png6

# 피부 미용

노니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과 제로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 질환 개선 및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효능.png7

# 면역력 강화

노니에는 프로제로닌 성분과 제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면역 기관을 자극시켜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노니 부작용 ]

노니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가려움증, 설사 증상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노니는 각성 효과가 있어 잠자리에 들기 전 섭취하는 것을 삼가해 주시고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칼륨혈증이나 신장 질환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