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국화차효능



국화차는 감국차라고도 하며 보통의 차와는 달리 향과 맛 이 외에 보는 즐거움까지 주는 차 입니다.

국화차의 향기는 생국의 강한 향기와는 달리 서서히 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국화차에 쓰이는 국화는 향이 중요하므로 꽃이 80% 정도 피었을 때 채취하여 저온 건조시켜 사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화차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국화차 효능 ]

# 두통 증상 완화

국화차에는 휘발성 정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맑은 정신과 상쾌한 느낌을 만드는데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효능.png3

# 면역력 강화

국화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국화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온을 상승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감기 예방은 물론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효능.png2

# 항암 작용

국화차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유해 산소를 제거해 주며 암 세포의 증식 및 전이를 억제시키는 작용으로 암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국화차는 피부 세포 노화를 억제시키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 작용을 하여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효능 1.png4 1

# 심신 안정

정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국화차를 섭취하게 되면 중추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으로 우울증이나 각종 스트레스 및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효능 1.png5 1

# 혈관 건강

국화차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성분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구취 제거

국화차에는 후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섭취 시 입안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고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효능.png6

# 간 건강

국화차에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간 예방 및 간염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체내 독소 배출 및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간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국화차효능 1.png7 1

# 눈 건강

국화차에는 비타민B1,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1 성분은 뇌와 신경 계통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고 신경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 성분은 망막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국화차 부작용 ]

국화차를 섭취하게 되면 몸의 열을 없애주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평소 몸이 찬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화 알레르기나 꽃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