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및 프로바이오틱스 와 차이점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및 프로바이오틱스 와 차이점을 이해할 것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및 프로바이오틱스 와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프리바이오틱스

Contents

[ 프리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상 함께 나오는 말인 프리바이오틱스는 장에 좋은 성분이라는 것만 알고 있지 정확히 어떻게 좋은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제 프리바이오틱스 효과가 무엇인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차이점과 기본적인 지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인간의 장에는 1,000조 이상의 장내 박테리아가 살고 있습니다.

장내 세균은 좋아하는 음식이나 환경을 가지고 있고, 숙주의 생활습관과 식이요법에 따라 그 수를 늘리거나 줄입니다.

수많은 음식 중에서 프리바이오틱스는 소화 없이 장에 도달하여 효과적인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음식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비피더스나 유산균과 같은 장내성분들을 위한 식품으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인간의 장에 원래 좋은 박테리아를 증식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외부에서 새로운 좋은 박테리아를 들여오는 것과는 다른 효과가 있다고 여겨져 유산균 등 살아있는 박테리아(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장 환경을 개선하는 데 활용됩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

프리바이오틱스는 비피더스균, 유산균 등 유익한 장내세균을 증식시켜 장내세균을 정화시켜 줍니다.

그 결과 변비 개선, 알레르기 억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대장암 및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개선, 장관 면역력 증가 등이 가능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되고 결국 유기산, CO2, H2, 메탄가스가 됩니다.

이 유기산은 아세트산, 프로피온산, 낙산 등 단사슬 지방산으로 장의 pH를 낮추고 나쁜 박테리아가 살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여 대장 점막의 에너지원으로서 전신의 에너지와 국소대사에 깊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연동 운동,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용어 정리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는 어렵고 비슷해서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각 용어들을 정의해 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정의는 숙주에게 건강 효과를 보여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이나 그것들을 함유한 식품입니다.

나쁜 박테리아에 의해 장내 부패를 억제하거나 장내에 사는 좋은 박테리아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살아있는 박테리아는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예를 들어 시중에 나와 있는 요구르트, 유산균 음료, 유산균 보충제 등이 있습니다.

장내 환경을 정리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효과가 기대되며, 가장 대표적인 유산균은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 개선, 거친 피부 개선, 혈당 억제, 혈압 증가, 면역력 증가, 혈중 콜레스테롤 억제, 궤양성 대장염 예방, 요골성 대장염 예방, 스트레스 감소, 알레르기 증상 억제, 내장 지방 축적 억제, 치주염, 충치 및 구강 냄새의 개선입니다.

최근에는 김치와 같은 자연 발효 식물성 피클이 시추세균을 사용하지 않고 유산균을 함유해도 순수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안착하거나 거기서 증식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소화되지 않고 장에 도달하여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식품입니다.

체외에서 박테리아를 먹고 활성화하는 것과는 다른 프리바이오틱스는 체내에 장내 세균이 증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조합으로, 함께 먹거나 일체포용 보충제를 모두 먹는 것을 말합니다.

효과가 다른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조합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식이섬유에는 가용성 섬유와 불용성 섬유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라고 불리는 것은 장내 박테리아를 먹이는 가용성 식이섬유이며 식사할 때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보충제나 건강기능식품은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식이섬유의 경우 보충제보다는 한 가지 형태의 식이섬유를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물학적 사전 권고는 과두당입니다.

올리고당은 소화력이 좋은 이소말토 올리고당,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과당 올리고당, 콩 올리고당, 라피노스, 갈락토 올리고당 등 다양한 종류를 함유하고 있으며 각각 당분 함량과 내열성이 다릅니다.

그 중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높은 것은 소화 없이 대장에 도착하여 좋은 박테리아를 먹이는 소화불량 과두당입니다.

또한, 개인의 장 환경에 따라, 장 섭취의 어느 쪽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두당과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식재료는 안전성이 높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잉생성 유기산으로 인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매일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개인의 식습관과 장 환경에 따라 박테리아 성장반응이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몸에 맞는 것을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와 차이점 ]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좋은 박테리아를 활성화하거나 나쁜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하는 능력을 가진 살아있는 박테리아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에 사는 유용한 박테리아의 증식을 촉진하는 식품입니다.

전자는 올리고당, 식이섬유의 전형인 반면 후자는 유산균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른바 좋은 곰팡이 식품입니다.

먹이를 먹는 것을 멈추는 것 또한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멈추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가 권장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는 다릅니다.

< 결론 >

프리바이오틱스는 비피더스균, 유산균 등 유익한 장내세균을 증식시켜 장내세균을 정화시켜 주며 장내 박테리아를 먹이는 가용성 식이섬유이며 식사할 때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정의는 숙주에게 건강 효과를 보여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이나 그것들을 함유한 식품으로 좋은 박테리아를 활성화하거나 나쁜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하는 능력을 가진 살아있는 박테리아이다.

 

<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

사우어 크라우트 독일식 양배추 김치 정체가 뭐냐

아마씨 오일 효능 부작용까지 총 정리

바나나 효능 9가지 와 보관법 확인하기

민들레 효능 8가지 부작용 꽃말 까지 총정리

미역귀 효능 9가지 알고 부작용도 알아 보자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및 프로바이오틱스 와 차이점을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