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Dream
뱀꿈.png4



꿈은 현실과는 반대의 의미를 지닌다는 말이 많습니다.

꿈 속에서의 뱀은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 회복, 새로운 삶이나 지혜 혹은 정신 에너지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럼 동양과 서양은 꿈 해몽이 어떻게 다를까요?

우리나라 해몽 풀이에서의 뱀은 임신과 지혜 혹은 금전운을 나타내거나 보물이나 재물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성욕이나 남근 혹은 성적인 힘이나 무의식적인 활동을 의미하기도 하고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또는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뱀꿈의 해몽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뱀꿈 해몽 ]

# 뱀을 죽이는 꿈

뱀을 죽이는 꿈을 꾸었다면 평소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인물이나 세력을 없애버리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원하는 일을 하게 되며 그에 따라 재물도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 뱀을 거의 잡았다가 놓친 꿈

안타깝게도 뱀을 거의 잡았다가 놓친 꿈의 경우는 손에 거의 쥘 것 같았던 이익이나 재물이 목전에서 잘못되어 사라짐을 의미하는 꿈으로 속담에 비유하자면 ‘ 다된 밥에 재 뿌린다’ 라는 암시의 꿈이라고 합니다.

# 뱀이 나무 위로 올라가는 꿈

이 꿈이 만일 태몽이라면 사회에서 어느 정도 출세할 자식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만일 그게 아니라면 만사가 순조롭게 잘 풀려 나갈 것을 의미하며 계획하는 일이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망의 경우 시간과 노력을 통하여 현실적인 결과로 나타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뱀꿈.png3

# 몸에 감겨 있던 뱀이 풀려 없어지는 꿈

이 꿈은 어려움에 부딪치게 되고 재물이 나갈 것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뜻대로 되지 않는 시기가 있음을 받아들이고 마음을 차분하게 갖는 것이 슬기로운 해결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뱀을 잡는 꿈, 뱀에 물리는 꿈

이 꿈은 예지몽으로 보자면 돈과 보물 혹은 재물을 얻을 징조의 길몽이며 이때 뱀의 수가 많을수록 뱀의 굵기가 굵을수록 이득도 많아 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징몽에서는 심신의 위기를 상징하거나 성욕의 억제를 위해 고심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백사를 보는 꿈

흰 뱀을 보는 꿈 즉 백사를 보는 꿈은 재물이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이 때 재물은 부정하지 않은 재물을 뜻한다고 합니다.

만일 백사가 따라오거나 집 안에 백사가 들어와 있는 꿈이라면 마음이 담백하고 고상한 사람을 만나거나 그런 사람과 결혼할 가능성이 높은 꿈이라고 합니다.

뱀꿈

# 뱀에게 잡아 먹히는 꿈

이 꿈은 감언이설이나 협박에 넘어가 손해를 보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만일 가까운 시일에 계약건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뱀을 꿀꺽 삼키는 꿈

현실이었다면 징그럽고 끔찍한 일이지만 이 꿈은 강한 힘이 있는 세력을 얻게 되거나 권좌에 앉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투자 가치가 높은 사업을 하게 되거나 이권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뱀을 안고 있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재물과 이권이 내 손안에 있어 사업이 날로 번창할 조짐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뱀꿈.png2

# 집에 있던 뱀이 나가는 꿈

꿈 속에서의 뱀이 보물이나 재물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어 하는 일들이 잘 풀리지 않아 재물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뱀이 내 몸을 휘감고 있는데 무서운 느낌이 없는 꿈

꿈 해몽은 현실과는 반대되는 의미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재물이 들어와 재산이 크게 늘어날 조짐을 나타내며 만일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의 경우 승진 소식이 있으며 출세길이 열릴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구멍을 쑤셨더니 커다란 뱀이 튀어나오는 꿈

이 꿈은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생기거나 예상치 못한 후원자가 나타날 수도 있고 직장에 취직하거나 시험에 합격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커다란 뱀이 작은 구멍으로 숨는 꿈

이 꿈은 뜻하지 않은 사고가 생기거나 재물이 나갈 것을 암시하며 가정에 뭔가 기쁘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