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Dream
  • Post comments:0 Comments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 물은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입니다.



그렇다면 꿈 속에서의 물은 어떤 의미를 갖는 것일까요?

꿈 속에서의 물은 건강 상태나 정신 상태, 재산 상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꿈 1

또한 무의식적인 세계나 자신도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는 영혼의 문제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꿈 해몽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Contents

[ 물꿈 ]

# 맑은 물을 보는 꿈

이 꿈은 마음이 평화롭고 안정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며 깊은 심신을 가지게 되고 그런 사람을 만나게 됨을 의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획하는 일의 전망이 좋고 집안도 화평하고 가족들의 건강 상태도 양호하다는 암시의 꿈이라고 합니다.

# 맑은 물을 마시는 꿈

이 꿈은 마음의 근심이 해소되고 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회복되는 것을 암시하며 고민과 걱정이 사라지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물꿈2

# 물이 흐리고 탁한 꿈

이 꿈은 마음이 불안정하고 집중을 못하고 있는 상태임을 나타내는 꿈으로 현재의 생활 방식이나 몸의 상태 등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 물 위를 걷는 꿈

이 꿈은 불가능하게 보이는 모든 일이 원만하게 풀리며 안될 것 같던 일도 이상하게 극적으로 풀려나감을 의미하는 꿈으로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안심하고 추진해도 좋다고 합니다.

# 물을 퍼내는 꿈

이 꿈은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유용한 정보나 도움을 받게 되거나 물질적인 후원을 받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길몽이라고 합니다.

물꿈3

# 물을 길어 집으로 가져오는 꿈

이 꿈은 재산상의 이익이 생기거나 유용한 정보, 지식을 축적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물을 많이 길어 올수록 많은 재물이 따라온다고 합니다.



# 고여 있던 물이 시원하게 빠져 나가는 꿈

이 꿈은 자신도 모르게 억압하고 있던 감정상의 문제들이 해소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말 못하고 있던 고민을 가까운 이에게 모두 털어놓게 됨을 암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물에 손이나 발을 씻는 꿈

이 꿈은 직장인의 경우 승진하게 되고 취직을 원하는 사람의 경우 직장을 얻게 되며 계약을 앞둔 사람은 계약이 순조롭게 체결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물꿈4

# 물이 흐렸다가 맑아지는 꿈

이 꿈은 처음 상황은 어려울지 몰라도 나중은 결과가 좋고 마음도 안정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어려운 일들이 해결책을 찾아 풀려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물이 두 갈래로 갈라져 흐르는 꿈

이 꿈은 일의 진행이 두 갈래로 나뉠 가능성이 많은 꿈으로 신앙이나 사업에 있어 선택을 해야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