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이 버섯 효능 >



목이버섯의 이름은 나무의 귀와 같다고 하여 붙여진 것으로 다른 이름으로는 흐르레기라고도 합니다.

목이버섯의 맛은 부드럽고 쫄깃쫄깃하며 검은 색깔을 띄고 있으며 수프나 볶음 등의 중국요리에 주로 이용됩니다.

우리 주변에서 찾아보자면 맛있는 잡채에 주로 들어가며 말린 목이버섯의 경우 갈라지지 않고 잘 마른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이버섯효능

목이버섯은 비타민D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며 칼로리가 낮고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주어 비만 예방에 좋으며 식이섬유소의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이 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목이 버섯 효능 ]



# 노화 억제

목이버섯은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간 건강

목이버섯은 체내 독소를 분해시키는 효능이 있어 음주 후 숙취 해소 및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빈혈 증상 개선

목이버섯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 성분은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어 평소 어지럼증이 있거나 철분이 많이 필요한 임산부들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이버섯부작용

# 당뇨병 개선

목이버섯은 체내 당질의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으로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성인병 예방

목이버섯의 효능 중에는 섭취 시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및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증상 개선

목이버섯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소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장의 운동능력을 향상시켜 변비 증상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이버섯의효능

# 다이어트 효과

목이버섯 효능 중에는 비만 예방도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목이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많아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작용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목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간의 면역 기능에 관련된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인터페론의 생성 촉진 작용 등 면역 체계와 관련된 많은 인자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이버서효능부작용

# 뼈 건강

목이버섯에는 칼슘과 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목이버섯 부작용 ]

목이버섯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 증상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우렁이는 같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무우와 함께 복용하면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유발시킬 수도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