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문동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주로 한방차로 달여 먹습니다.



맥문동의 이름은 뿌리의 생김에서 따온 것이며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는데 열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맥문동효능 1

또한 기관지염이나 일사병, 심근염, 폐기종 등에 사용되며 수삼과 같이 달여서 먹으면 원기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문동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맥문동 효능 ]

# 혈관 건강

맥문동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효과가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동맥경화나 혈전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개선

맥문동의 변비 개선 효과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맥문동을 섭취하게 되면 과도한 스트레스나 나쁜 식습관에 의해 발생되는 변비 증상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맥문동효능2

# 폐 건강

맥문동을 차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폐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맥문동은 흡연자들어게 도움을 주며 폐 건강 유지 및 폐 관련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해열 작용

맥문동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성질을 가지고 있는 맥문동은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로 인한 고열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자양강장

맥문동을 우려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평소 기가 허하고 힘이 없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며 체력 회복 및 기 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맥문동효능3

# 위 건강

맥문동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장의 열을 내려주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을 보호하고 위염으로 인한 통증 완화 및 메스껍고 쓰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이뇨 작용

맥문동 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평소 소변을 잘 보지 못하거나 소변을 본 후 잔뇨감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이뇨 작용으로 인해 체내 노폐물 배출 및 부종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뇨병 개선

맥문동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및 합병증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맥문동효능4

# 기관지 건강

맥문동은 알레르기 면역 조절과 폐와 기관지의 구조적 손상 개선을 통해 우수한 항 천식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호흡기 점액 생성 및 분비 조절 작용을 하여 마른 기침이나 가래 등 각종 기관지 관련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맥문동 부작용 ]

맥문동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 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의 경우 다량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맥문동 섭취 시에는 맥문동 안의 심을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일 심을 제거하지 않고 섭취할 경우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