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의 녹차로 불리는 마테(Mate)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세 나라의 국경이 만나는 이과수 폭포 주변에서 재배된다고 합니다.



마테차(Mate tea)는 마테나무 잎으로 만든 남미 원산의 식물성 음료이며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약간의 각성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효능.png4

마테차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중혈 효과가 있으며 혈압을 조절해 주고 위와 간의 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테차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마테차 효능 ]

# 변비 개선

마테차는 소화 기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은 장 운동에 도움을 주어 체내에 변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작용으로 변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노화 억제

마테차에는 각종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 제거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노화를 억제시키고 세포의 파괴를 늦춰주며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테차효능.png3

# 구취 억제

마테차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억제시켜 박테리아로 인해 발생되는 구취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소화 기능 개선

마테차는 옛부터 원주민들이 소화제로 사용할 만큼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테차는 담즙 분비를 돕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마테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효능.png2

# 심신 안정

마테차에는 마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린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효과

마테차에는 클로로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 대사를 도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으며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신체 능력 향상

마테차는 섭취 시 근육의 피로 감소, 운동 수행 능력 향상, 집중력 향상, 뇌의 각성 등의 여러가지 신체 능력 향상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효능

# 냉증 완화

마테차에는 페오필린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섭취 시 혈관을 확장 시키는 작용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우리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고 냉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마테차 부작용 ]

마테차는 과다 복용 시 위가 쓰리거나 식도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량이지만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의 경우 불면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테차는 하루 2~3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