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렌틸콩효능

렌틸콩은 남부 유럽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며 모양이 볼록한 렌즈와 비슷해서 ‘렌즈콩’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렌틸콩은 색상에 따라 크게 노란색, 빨강색, 초록색, 갈색, 검은색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생산지에 따라 얼룩이나 반점이 생기는 등 조금씩 다른 색깔의 품종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렌틸콩은 단맛이 적고 고소하면서도 단백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렌틸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영양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소화 흡수율이 우수한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렌틸콩 효능 ]

# 빈혈 예방

렌틸콩에는 엽산 성분과 철분,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조혈 작용에 많은 도움을 주어 빈혈 증상 예방 및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근육통 완화

렌틸콩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근육 뭉침이나 경련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근육통 및 손발 저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렌틸콩효능.png2

# 간 건강

렌틸콩에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 성분에는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 세포 재생 효과가 탁월하여 간경화 등 간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뇨 예방

렌틸콩에는 아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장 건강

렌틸콩에는 단백질을 비롯하여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장 속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렌틸콩효능.png3

# 심혈관 질환 예방

렌틸콩에는 마그네슘과 엽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호모시스테인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심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렌틸콩에는 단백질을 비롯하여 칼슘, 아연, 비타민, 마그네슘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감기 등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임산부 건강

렌틸콩에는 임신 중 꼭 필요한 영양분인 비타민B 를 비롯하여 철분, 엽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의 건강은 물론 태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렌틸콩효능.png4

# 다이어트 효과

렌틸콩에는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 정도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고기보다 더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구성 성분으로 인해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식탐을 억제시키는 저혈당 지수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렌틸콩 부작용 ]

렌틸콩은 고단백 식품으로 평소 신장이 안 좋은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소량의 독성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섭취하거나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볶거나 물에 불려 독성 제거 후 섭취 하시거나 다른 곡물이나 식품 등과 함께 섭취하여 독성을 중화시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