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두유효능

콩우유 라고도 부르는 두유는 액상 콩 가공 제품으로 불용성 비지를 제거한 콩의 물 추출액 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인 두유는 칼륨과 인 성분이 80%를 차지하며 철, 니켈, 마그네슘, 아연, 바나듐 등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유는 우유 단백질을 소화시키지 못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유아의 영양 공급원으로 대용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유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두유 효능 ]

#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두유에는 포화 지방이 적은 대신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심장병 발생 위험을 현저히 낮춰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유효능 1.png2 1

# 뼈 건강

두유에는 칼슘과 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유효능.png3

# 두뇌 건강

두유에는 레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두뇌 발달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탈모 예방

두유는 두피와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유효능.png4

# 남성 건강

두유에는 라이신, 아리가닌, 글루타민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정자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남성 성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유효능.png5

# 여성 건강

두유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엽산과 비타민D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및 여성분들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두유에는 식물성 지방인 리놀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 속을 깨끗하게 해주며 체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유효능.png6

# 피부 미용

두유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기미 생성을 예방하고 매끈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유효능.png7

# 다이어트 효과

두유에는 천연 식이섬유인 올리고당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두유 부작용 ]

두유에는 퓨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평소 통풍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의 경우 설탕 함유량이 높은 경우가 있으니 성분표를 확인 하신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