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대추효능

대추는 대추 나무의 열매로 조 또는 목밀이라고도 하며 생식할 뿐 아니라 채취 후 말려 견과로서 과자, 요리 및 약용으로 쓰입니다.



대추에는 당질과 비타민A, B1, B2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신경쇠약이나 빈혈, 식욕 부진, 무기력 증상 개선 및 피부를 윤택하게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를 넣고 달여서 마시는 대추차는 즙을 내어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맛이 더욱 좋으며 매일 아침, 저녁 식 후에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추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대추 효능 ]

# 간 건강

대추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 쌓인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으며 간 기능 회복 및 해독 작용에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대추효능.png2

# 소화 작용

대추차는 단맛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성이 있어 비장 및 위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입맛이 없는 경우나 장이나 위 기능 장애로 인한 소화 장애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효능.png3

# 면역력 강화

대추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감기 예방 및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개선

대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숙변 제거 및 변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효능.png4

# 수족냉증 완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성이 있어 섭취 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평소 몸이 찬 분들이나 수족냉증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효능.png5

# 불면증 개선

대추차에는 당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각종 스트레스나 예민해진 기분을 완화시키며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혀 주는 신경 완화 작용 및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기억력 향상

대추에는 올레오아미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신경계에 작용하여 기억력을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어 수험생이나 평소 건망증이 심한 사람 또는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효능.png6

# 혈관 건강

대추에는 시토스타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강하시키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효능.png7

# 피부 건강

대추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합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으로 깨끗한 피부 유지 및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대추 부작용 ]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임산부의 경우 너무 자주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입덧이 심해지고 열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추차의 경우 식 후 바로 드시게 되면 열이 나거나 심하면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식 후 30분 정도 지난 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