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당귀효능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 당귀의 뿌리를 말합니다.



당귀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맛은 달면서도 매우며 한국에서는 산형과 참당귀, 중국에서는 산형과 중국 당귀의 건조시킨 뿌리를 말합니다.

중국 당귀나 왜당귀의 뿌리로 만든 당귀는 보혈 작용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참당귀의 뿌리로 만든 당귀는 보혈 작용 보다는 피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활혈 작용이 더 뛰어나며 항암 효과 및 혈압 강하 작용이 강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귀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당귀 효능 ]

# 빈혈 개선

당귀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과 엽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적혈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조혈 작용으로 피를 생성해 빈혈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귀효능.png2

# 변비 예방

당귀는 조혈 작용이 뛰어납니다.

이 효능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변비 예방 및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귀효능.png3

# 식욕 증진

당귀는 내분비 물질 대사의 기능을 도와 혈액 순환과 활력에 도움을 줍니다.

당귀의 달달한 끝 맛으로 입맛을 돋구어 식욕을 상승시키는 작용으로 평소 체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냉증 완화

당귀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섭취 시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수족냉증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귀효능.png4

# 부인병 예방

당귀는 우리 몸의 혈을 다스려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평소 몸이 허약하거나 생리 불순 및 복통 증상의 진통 완화에 효험이 있으며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귀효능.png5

# 탈모 예방

당귀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체내 축적된 노폐물 및 염증을 없애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탈모 예방 및 발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부 미용

당귀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성분들은 건조한 피부로 인해 생긴 각질이나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귀를 달여 그 물로 세안을 하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귀효능.png6

# 뇌 건강

당귀에는 데커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고 뇌 경색 및 각종 뇌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귀효능.png7

# 혈액 순환 개선

당귀에는 비타민B1 성분과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보혈 작용 및 활혈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귀 부작용 ]

당귀는 변비 증상 개선에 효능이 있지만 변비가 없는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귀는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지만 자궁 근육을 자극하여 수축시키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임산부들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