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다시마효능

다시마는 갈조 식물 다시마목 다시마과의 한 속으로 한대, 아한대의 연안에 분포하는 한 해성 식물입니다.



다시마에는 카로틴류, 크산토필류, 엽록소 등의 여러가지 색소 외에 탄소 동화작용으로 만들어지는 마니트, 라미나린 등의 탄수화물과 세포벽의 성분인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요오드, 비타민B2, 글루탐산 등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동해안부터 제주도를 제외한 전 연안에서 양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시마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다시마 효능 ]

# 피부 미용

다시마에는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 보습 및 노폐물 제거 효과가 있어 피부를 진정시키며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효능.png2

# 간 건강

다시마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음주 후 숙취 해소 및 간 해독 작용이 뛰어나며 피로 회복 및 간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효능.png3

# 혈관 건강

다시마에는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암 작용은 물론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뼈 건강

다시마에는 칼슘과 단백질, 마그네슘,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 및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효능.png4

# 항암 작용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다시마는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항암 작용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대장암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다시마효능.png5

# 고혈압 예방

다시마에는 라미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 속 콜레스테롤 성분이 혈관 벽에 협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예방

다시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을 자극하고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배변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효능.png6

# 탈모 예방

다시마에는 칼슘과 철분, 단백질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효능.png7

# 다이어트 효과

다시마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다시마 부작용 ]

다시마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의 경우 다량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결핵 환자의 경우 다시마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 성분이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량 섭취 시 갑상선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