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꿀효능.png3



 

꿀은 당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벌이 꽃의 꿀샘에서 채집하여 먹이로 저장해 둔 것입니다.

꿀에는 자연꿀(벌꿀)과 인공꿀(당밀)이 있으며 벌의 종류에 따라 토종꿀과 양봉꿀로 나누어지며 꽃의 종류에 따라 아카시아꿀, 싸리꿀, 유채꿀, 밤꿀, 메밀꿀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최근에는 야생벌의 수효가 격감됨에 따라 인공적으로 벌을 길러 꿀을 채집하는 양봉업이 발달되었는데 이 꿀은 야생벌의 꿀보다 당분과 질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꿀은 약 80% 가량이 탄수화물이며 과당, 포도당, 설탕과 덱스트린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꿀의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꿀 효능 ]

# 숙취 해소

꿀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주고 장을 보호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인해 음주 전에 드셔도 효과가 있고 강력한 해독 작용으로인해 음주 후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효능

# 냉증 개선

꿀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꿀의 따뜻한 성질로 인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평소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효능.png2

# 살균 작용

꿀은 살균 작용이 뛰어나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항균력을 가진 비피더스 균의 증식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기에 입안이 헐거나 물집 발생 시 꿀을 바르거나 먹으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빈혈 예방

꿀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평소 어지럼증 증상이 있거나 철분이 많이 필요한 임산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효능.png4

# 성인병 예방

꿀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및 혈관 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효능.png5

# 신경통 완화

꿀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진정 효과가 있어 신경통 증상 완화는 물론 관절통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노화 억제

꿀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 및 비타민B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의 진행을 늦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효능.png6

# 피부 미용

꿀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를 생기있게 해주고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잡티 발생이나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효능.png7

# 피로 회복

꿀에는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당분은 설탕과는 달리 체내에서 분해 과정 없이 흡수되는 단당류로 구성되어 있어 섭취 시 빠른 기력 회복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꿀 부작용 ]

꿀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꿀의 칼로리는 100g 당 294Kcal 정도라고 하니 평소 비만인 사람이거나 평소 몸이 잘 붓는 사람의 경우에도 과다 섭취는 금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꿀에 함유되어 있는 보톨리누스균은 돌이 지나기 전 영아의 경우 면역력이 없어 감염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