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꾸지뽕효능



 

꾸지뽕나무는 굿가시나무 라고도 부르며 나무껍질과 뿌리는 말려서 약으로 사용합니다.

꾸지뽕은 동의보감에서 몸이 허하여 귀먹은 것과 학질을 낫게 한다라는 기록이 있으며 민간에서는 부인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꾸지뽕나무 잎은 아토피 피부염 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고 하며 혈당 조절과 노화 억제에 효능이 있어 건강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꾸지뽕 효능 ]

# 혈관 건강

꾸지뽕을 섭취하게 되면 혈소판 응고 작용을 억제시키고 혈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은 심장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효능.png2

# 뇌 건강

꾸지뽕에는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의 대사 기능을 촉진시키고 뇌에 공급되는 산소를 원활하게 증가시켜 뇌출혈 예방 및 뇌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지뽕효능.png3

# 부인병 개선

꾸지뽕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자궁 근종 및 자궁 어혈 치료에 도움을 주며 불규칙한 월경을 규칙적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 부인병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비만 예방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꾸지뽕은 갈색 지방을 활성화 시키고 신진 대사를 높여 열을 내게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나쁜 지방인 백색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지뽕효능.png4

# 뼈 건강

꾸지뽕에는 글루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칼슘의 원활한 흡수에 도움을 주어 뼈 건강 유지 및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지뽕효능.png5

# 눈 건강

꾸지뽕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 눈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간 건강

꾸지뽕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해 주고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지뽕효능.png6

# 항암 작용

꾸지뽕에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활성 산소의 발생을 억제시키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암의 증식 및 전이를 예방하는 효능으로 강한 항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꾸지뽕효능.png7

# 당뇨병 예방

꾸지뽕에는 가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중성 지방의 축적을 억제시키고 식사 후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꾸지뽕 부작용 ]

꾸지뽕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는 특별히 나타나는 부작용은 없다고 하니 항상 적당량 섭취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