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깻잎효능.png2



깻잎은 쌈이나 나물 혹은 장아찌, 김치로 만들어 먹는 들깨의 잎사귀입니다.

깻잎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로 추정되고 있으며 다른 나라에서는 거의 재배되지 않으며 한국과 중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시금치의 2배 이상이며 칼슘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A, 비타민C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참고로 깻잎을 고를 때에는 솜털같이 붙어 있는 잔가시가 선명하고 윤기가 있으며 까실까실하고 가장자리의 윤곽이 뚜렷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깻잎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깻잎 효능 ]

# 호흡기 건강

깻잎에는 루테이올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레르기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재채기나 콧물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어 호흡기 질병 예방 및 호흡기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깻잎효능 1

# 성인병 예방

깻잎에는 비타민K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나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깻잎효능.png3

# 변비 예방

깻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하고 소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 변비 증상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식중독 예방

깻잎에는 독특한 향을 내는 전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방부제 역할을 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깻잎효능.png4

# 항암 작용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톨 성분은 암 세포의 전이 및 성장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깻잎효능.png5

# 두뇌 건강

깻잎에는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뇌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어린이들이나 수험생들의 두뇌 발달 및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노화 억제

깻잎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노화를 유발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 젊음 유지 및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깻잎효능.png6

# 피부 건강

깻잎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고 기미나 주근깨 등과 같은 피부 잡티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주름 예방 및 피부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깻잎효능.png7

# 빈혈 예방

깻잎에는 시금치보다 약 2배 이상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헤모글로빈 생성에 영향을 주어 빈혈 증상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깻잎 부작용 ]

깻잎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칼륨 배설 능력이 떨어지는 만성 신장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깻잎의 하루 권장량은 180장 정도라고 하니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