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kalamansi)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의 동남아에서 일년 내내 수확할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의 열매는 탁구공만 하며 노란빛을 띠는 녹색입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레몬의 30배 이상이며 음료수로 짜서 먹거나 과일 또는 샐러드에 즙을 뿌려 먹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깔라만시 효능 ]

# 디톡스 효과

깔라만시에는 시네후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노폐물 배출과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png2

# 다이어트 효과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시네후린 성분은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지방을 태워주는 작용을 하여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png3

# 피부 미용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은 티로신 산화 반응을 억제시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으로 피부 미백 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숙취 해소

깔라만시에는 노빌레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알코올 분해 효과가 있어 섭취 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png4

# 성인병 예방

깔라만시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png5

# 변비 개선

깔라만시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시네후린 성분은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으로 변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로 회복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 성분과 구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젖산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png6

# 면역력 증진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깔라만시는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감기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png7

[ 깔라만시 부작용 ]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해 섭취 시 위벽을 자극하므로 평소 위에 염증이 있거나 위궤양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원액을 드시게 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량 섭취 시 치아의 에나멜질을 부식시킬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