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람들의 경우 예전과는 다르게 멋진 몸매를 갖는 것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특히 4계절이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이 오기 전 고민은 늘어만 가는데요

물론 이런 계절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

굶지않고체중감량하는법1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와 운동을 떠올리게 되지요

하지만 운동의 경우 시간적으로나 개인의 사정으로 인해 행동으로 옮기기 힘들어 다이어트를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고 요요현상으로 인해 원하는 체중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힘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굶지 않고 체중감량 하는 법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굶지 않고 체중감량 하는 법 ]

# 목표 세우기

일단 매일 혹은 매주, 길게는 매달 어느 정도의 체중을 감량할 것인지 작은 목표부터 세워 봅시다.

장기적이고 큰 목표를 처음부터 계획한다면 유지하기가 쉽지 않고 목표 자체가 아예 흐지부지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고 느리지만 장기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체중 감량 목표를 세워 봅시다.

# 적당히 과식하기

장기적인 계획속에 느린 체중 감량을 실천하려면 평소와 너무 다른 변화는 포기를 부를 수 있습니다.

아주 가끔 고열량의 음식이나 과식을 하게 되었다면 운동량을 늘리든지 간식을 줄여 봅시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운동이 중요하지만 식단 조절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적당히’라는 말은 ‘자주’와는 다른 말입니다.



굶지않고체중감량하는법2

# 건강한 간식

대부분의 사람들이 체중 감량에 실패하고 포기하는 이유 중 하나가 하루 동안 지속적으로 허기를 느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사 시간은 멀고 허기를 참기가 힘이 들 때 100~200칼로리 내외의 간식을 먹어 봅시다.

# 균형 잡힌 식사

평소와는 다른 식단을 꾸밀 때 100% 통곡물을 섭취하도록 노력해 봅시다.

또한 식사메뉴에는 저지방 단백질을 반드시 포함시키고 모든 식사에 과일과 채소를 넣어 봅시다.

# 충분한 수분 섭취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가 허기와 유사한 신호를 보내 식사를 유도한다고 합니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1일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키워 봅시다.

굶지않고체중감량하는법3

# 충분한 휴식

1일 6시간 미만의 수면은 과체중을 유발하고 체중 증가의 위험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최소 수면 시간을 7~9시간 정도 유지하는 습관을 키워 봅시다.

# 계획적인 식단 꾸미기

식단은 거창하게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직접 찾아 적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일단 식단을 직접 계획하는 순간부터 충동적인 과식이나 간식, 외식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사소한 작은 변화 실천하기

평소의 행동에서 벗어나 생활 습관부터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먹던 식단에서 과일이나 채소의 양을 늘려 보고 즐겨 마시던 탄산 음료를 줄이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 보는 등 사소하지만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굶지않고체중감량하는법4

# 기초 운동량 늘리기

기초 운동량이란 매일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았을 때의 활동량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목적지보다 먼 곳에 주차하고 걸어가기, 가까운 거리는 차를 타지 않고 걸어가기 혹은 장시간 앉거나 누워서 TV 시청 피하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의 변화를 먼저 실천해 봅시다.

# 유산소 운동 추가하기

유산소 운동으로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하이킹, 등산, 에어로빅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저증강도로 1주일에 최소 150분 이상을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인 효과를 위해서 운동량을 늘려 보거나 고강도 운동을 추가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근력 운동 시도하기

우리 몸에서 근육량의 증가는 대사량 증가로 이어져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해 줍니다.

또한 근육량이 증가하게 되면 운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신체가 자체적으로 소모하는 칼로리가 증가하게 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필라테스, 요가, 저항 밴드 운동 등을 시도해 봅시다.



지금까지 굶지 않고 체중감량 하는 법에 관하여 살펴 보았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에는 규칙적으로 먹는 것도 중요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 운동 습관이 합쳐져야 가장 효과적이며 장기간 유지하기도 쉽습니다.

무엇보다도 핵심적인 사항은 내일부터가 아닌 지금부터라는 마음가짐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