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구절초효능



구절초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구일초, 선모초, 들국화, 고뽕이라고도 합니다.

생약 구절초는 줄기와 잎을 말린 것이며 한방과 민간에서는 꽃이 달린 풀 전체를 치풍이나 부인병 혹은 위장병에 처방합니다.

구절초는 보통 햇볕에 말려 약으로 쓰며 꽃은 술에 담가 과실주를 만들어 먹고 잘 말린 잎과 대는 물에 넣고 달여서 복용하고 말린 꽃은 끓는 물에 우려 차로 마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절초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구절초 효능 ]

# 구강 건강

구절초는 구강 내 균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으로 치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절초효능.png2

# 스테미너 향상

구절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인체의 호르몬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 작용으로 스테미너 향상 및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절초효능.png3

# 피부 건강

구절초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 치료 및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해독 작용

구절초는 체내 중금속 성분이나 니코틴을 비롯한 각종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체내에 축적되면 각종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독소 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절초효능.png4

# 위장 건강

구절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따뜻한 성질로 인해 위장 기능을 향상시키는 작용으로 소화를 돕고 위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절초효능.png5

# 소염 작용

구절초는 소염 작용 효과가 있어 외상에 의한 상처 외에도 소화기 계통의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구절초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로 인해 감기 및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기관지염이나 인후염 등의 각종 기관지 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절초효능.png6

# 혈관 건강

구절초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작용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작용으로 동맥경화증이나 뇌졸중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절초효능.png7

# 부인병 개선

구절초는 체내 어혈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 불임, 냉증과 같은 각종 여성 질환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구절초 부작용 ]

구절초는 오랜 시간 장복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 등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소 몸이 약한 허약체질이나 기운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효과보다는 부작용이 더 많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