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고구마의효능



고구마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북부에 이르는 지역으로 추정되며 원종도 명백히 밝혀지지 않은 메꽃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당질과 비타민C 성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으며 주 성분은 녹말입니다.

고구마는 삶거나 굽는 것 외에 튀김이나 죽으로도 조리해서 먹으며 엿이나 포도당, 과자류, 식용가공품, 의약품, 화장품, 위스키, 소주 등의 원료로도 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의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고구마의 효능 ]

# 눈 건강

고구마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로해진 눈의 회복과 시력 보호, 눈의 건조를 막아주는 작용으로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의효능.png2

# 피부 건강

고구마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의효능.png3

# 다이어트 효과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적은 양을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GI 수치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노화 억제

알칼리성 식품인 고구마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의효능.png4

# 피로 회복

고구마에는 미네랄, 칼슘, 칼륨 성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1, B2, 비타민E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피로 회복 및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의효능.png5

# 암 예방

고구마에는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억제시켜 암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장 건강

고구마에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세라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 내 유익한 균을 증식시키는 아마이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장 관련 질환 예방 및 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의효능.png6

# 고혈압 예방

고구마에는 칼륨 성분과 판토펜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압 상승의 원인이 되는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의효능.png7

# 변비 예방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알라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고구마 부작용 ]

고구마에는 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에서 이상 발효를 일으켜 장 내 가스를 유발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이런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팩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과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 당 생고구마는 111Kcal, 찐고구마는 114Kcal, 군고구마는 141Kcal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