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개똥쑥효능



개똥쑥은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이며 잔잎쑥 혹은 개땅쑥이라고도 부릅니다.

개똥쑥은 풀 전체에 털이 없고 특이한 냄새가 나며 한국, 일본, 타이완, 몽골,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개똥쑥은 말라리아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잎이나 줄기를 차로 우려 마시거나 즙을 내어 섭취합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발열 감기나 소아 경기, 소화 불량, 이질 등의 치료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개똥쑥 효능 ]

# 위 건강

개똥쑥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으로 소화 불량이나 위염, 위암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png2

# 혈관 건강

개똥쑥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png3

# 변비 증상 완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개똥쑥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변비 증상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개똥쑥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으로 감기 등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png7

# 해열 작용

개똥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섭취 시 몸의 열을 낮춰주는 작용으로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고 감기나 발열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png6

# 피부 건강

개똥쑥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 억제 및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고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 각종 피부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생리통 완화

개똥쑥은 여성분들의 냉대하증이나 생리통, 생리 이상 증상이 있을 시 좌욕을 하게 되면 살균 효과와 더불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png5

# 간 건강

개똥쑥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 속에 쌓여 있는 중금속 성분 및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숙취 해소 및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 2.png4 2

# 항암 작용

개똥쑥에는 아르테미신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고 암 세포만을 죽이는 작용으로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개똥쑥 부작용 ]

개똥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찬 사람의 경우 다량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의 경우 개똥쑥 섭취 시 따뜻한 성질의 생강과 함께 드시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