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 Post comments:1 Comment

스트레스란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 신체적 긴장 상태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위궤양이나 고혈압 등의 신체적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고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의 심리적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1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빠른 시간내에 해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간에 쫓기고 상황이 여의치 않아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방법이 없다구요?

개인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틀릴 수 있지만 몇 가지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해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스트레스 해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법 ]

# 산책하기

유산소 운동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고 흥분된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10분 정도 걷기를 하면 스트레스 완화의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30분 정도 걷게 되면 진정제를 복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 댄스 타임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추는 것은 신체적 움직임까지 동반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답답함을 느낄 때 노래 한 곡 정도에 맞춰 춤을 춰보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2

# 벽에 다리 대고 눕기

요가의 자세 중 하나인 벽에 다리를 대고 눕는 자세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자세는 머리와 상체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중추신경계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10분 정도 이 자세를 유지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샤워를 하는 것은 불안감을 막고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 음악 듣기

음악은 실제로 스트레스를 줄여 주고 통증을 완화시키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활기차고 박자가 빠른 음악을 들어보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의 한 방법입니다.

스트레스해소법3

# 자연의 소리 듣기

조용히 눈을 감고 숲 속에서 새가 지저귀는 소리나 벌레가 우는 소리 혹은 냇물이 흐르는 자연의 소리를 듣고 있으면 스트레스 수치가 내려간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직접 자연으로 찾아가 들을 수 없다면 인터넷에서 녹음해 놓은 자연의 소리를 찾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껌 씹기

껌을 씹는 것이 불안감을 줄여 주고 인식력을 키워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설탕이 적게 함유된 껌을 골라 시도해 보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법 중 하나입니다.



# 차 마시기

차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되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차 한잔을 직접 마련하는 과정 자체가 마음을 안정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4

# 아로마 테라피

좋은 향기는 쉽고 빠르게 기분을 전환시키거나 행복한 기분으로 유도한다고 합니다.

오렌지와 레몬은 기분을 활기차게 만들어 주고 라벤더 향은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스트레스 해소법은 갑작스런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초조감을 느낄 때 효과가 있는 방법들입니다.

위의 방법들을 주기적으로 시도해 보시면 전반적인 불안감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자신의 스트레스나 분노 해소를 엉뚱하게 주변의 친한 사람들이나 동료들에게 풀려 하지 마시고 스스로 이겨나가는 것이 여러모로 좋은 결과를 낳게 됩니다.





This Post Has One Comment

  1. 머언퍄이ㅏ

    이 글 스트레스 해소하기에 딱 좋네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