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Dream
  • Post comments:0 Comments

술은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기분 좋아서 한 잔, 기분 나빠서 한 잔, 그냥 남이 먹자고 해서 한 잔, 내가 먹자고 해서 그냥 한 잔… …

그렇다면 꿈 속에서의 술 먹는 꿈은 현실과 같은 의미를 가진 것일까요?

술먹는꿈1

만일 꿈에서 술을 먹는 꿈을 꾸었다면 그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꿈해몽은 재미로 보는 것이니 깊은 의미는 두지 마시고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술먹는 꿈이나 술과 관련된 꿈해몽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술먹는꿈 ]



# 술 먹는 꿈

꿈 속에서 남이 술을 권해서 술을 먹는 꿈은 남이 시키는 일을 해야 되거나 그 사람이 파놓은 함정 따위에 빠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가 남에게 술을 권하여 술을 먹는 꿈이었다면 그 사람이 자신의 말을 듣고 자신을 따르게 만들게 되거나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기도 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술에 취해 술주정 하는 꿈

이 꿈은 현재 정신적인 면이 혼란스러운 상태이거나 자기 자신을 망각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술먹는꿈2

# 어주(왕의 술)를 마시는 꿈

어주는 임금님의 술이며 그런 귀한 술을 마시는 꿈이었다면 길몽이라고 합니다.

또한 임금님의 술을 받아서 마셨다면 나라나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맡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남에게 술을 따라주는 꿈

‘이 꿈은 앞으로 말다툼이나 불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이 술을 따라준 상대와 어떤 문제로 심각한 대립을 겪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술을 담그거나 술 만드는 일을 하는 꿈

이 꿈은 앞으로 이득이 생기거나 경사가 발생하리라는 것을 의미하는 행운몽이라고 합니다.

술먹는꿈3

# 술잔이 깨지거나 술주전자가 망가진 꿈

이 꿈은 앞으로 가정에 궂은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재물이 손상될 수도 있는 흉조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아는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술을 얻어 마시며 즐거워 하는 꿈

이 꿈은 대외적인 일로 곤란을 겪을 암시를 나타내는 꿈이며 또한 여러 명의 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받거나 고립되어 소외감을 느끼게 되며 재물의 손실도 따를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뜨거운 술을 마시는 꿈

꿈 속에서 정종이나 민속주를 따뜻하게 데워서 먹는 술을 마셨다면 가족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재산을 손실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술먹는꿈4

# 차가운 술을 마시는 꿈

꿈 속에서 맥주처럼 차가운 술을 마셨다면 조만간 재물을 얻게 되고 직위가 상승하게 되어 기뻐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술집에서 멱살을 잡고 싸우는 꿈

이 꿈은 다른 사람과 관련된 문제로 잡음이 생기거나 재산 피해가 날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 동업이나 빚보증 혹은 집문서 거래에 각별한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