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Contents

[ 바나나 효능 ]

# 에너지 보충

바나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당질은 소화가 잘 되는 과당이지만 포도당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까닭에 요양중인 환자나 성장기 어린이 또는 격한 운동을 하는 경우 섭취 시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는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식욕을 낮춰주어 과식을 방지하게 해줍니다.

또한 각종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을 분해시키고 열량 소비를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소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고혈압 예방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성분 배출에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항암 작용

바나나가 익을수록 나타나는 검은 반점인 슈가스팟이 많이 생길수록 암세포를 파괴하는 종양괴사인자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런 작용으로 백혈구를 활성화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보관방법

# 기분 향상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세로토닌 성분의 분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우울증이나 불안감 혹은 초조감을 느낄 때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기분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개선

바나나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 성분은 소화 촉진은 물론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장을 부드럽게 만들고 장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어 변비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생리통 완화

바나나에는 비타민B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 성분은 생리 전, 후 배와 허리에 생기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부 미용

바나나에는 비타민A,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함유된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윤기가 나고 피부 탄력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이 외의 효능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빈혈 증상 완화 및 위궤양이나 속쓰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바나나 보관법 ]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구입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아 처음과는 달리 껍질에는 검은 반점이 생기고 속은 뭉그러지게 됩니다.

이렇게 처음과는 다르게 변한 바나나의 경우 식욕 감소는 물론 아까운 바나나를 버리게 되는 경우까지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상온에 방치하는 것보다 싱싱함이 오래갈 수 있는 바나나 보관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 바나나의 꼭지 부분을 랩으로 감싼 후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합니다.

# 바나나의 양쪽 꼭지 부분을 잘라낸 후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 보관합니다.

# 바나나의 껍질을 제거한 후 알맹이만 냉동 보관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게 되면 보다 싱싱함을 유지한 바나나를 드실 수 있습니다.

[ 요약 ]

바나나는 파초과 바나나속에 속하는 숙근성 영년생 열대과수로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자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 부터 제주도 등지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칼륨과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 과일로 불리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주로 날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과자의 재료나 건바나나, 바나나 가루, 바나나주, 바나나사이다, 바나나퓌레 등에 쓰이고 있으며 기름에 튀기거나 삶아 먹기도 하고 또는 굽거나 쪄서 먹기도 합니다.

[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