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부작용을 이해할 겁니다.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부작용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민들레 효능

Contents

[ 민들레 효능 ]

# 간 건강

민들레에는 실리마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리마린 성분은 지친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흡연이나 잦은 음주로 인해 나빠진 간과 지방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복통 개선



음식 섭취 후 탈이 나거나 배가 아픈 경우 민들레를 우려서 섭취하게 되면 복통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민들레의 뿌리를 말려서 분말로 섭취해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개선

민들레 잎에는 풍부한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민들레 잎을 생식하는 경우 대변의 양을 늘려주고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 증상 개선 및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해열 작용

민들레에는 테르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테르핀 성분은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여 감기 등의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해열 효과도 있어 몸에서 열이 날 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위장 건강

민들레 효능 중에는 각종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이런 항염 작용의 효과로 위염이나 위궤양 혹은 장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항암 작용

민들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실리마린 성분은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항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민들레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 성분은 우리 몸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민들레에는 시토스테롤과 리놀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성분의 배출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민들레 부작용 ]

민들레부작용

# 민들레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찬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들에 피어있는 민들레를 채취하여 섭취할 경우 환경오염으로 인한 중금속에 오염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민들레 꽃말 ]

민들레 꽃말

# 민들레의 꽃말은 노란 민들레와 하얀 민들레의 꽃말이 다르다고 합니다.

노란 민들레의 꽃말은 ‘감사하는 마음’ 과 ‘행복’이라고 합니다.

하얀 민들레의 꽃말은 ‘내 사랑을 당신에게 드려요’ 라고 합니다.

[ 한 눈에 보기 ]

민들레는 속씨식물눈의 쌍자엽강에 속하는 식물이며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 입니다.

한방에서는 꽃피기 전의 민들레를 포공영이라 하여 약재로 쓰며 노란 민들레보다 흰 민들레가 약효가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민들레는 쌈채소 등 생식으로 섭취하기도 하고 민들레즙이나 민들레 차로 우려서 마시기도 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부작용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