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귀 효능 및 미역귀 부작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미역귀효능 및 미역귀부작용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역귀 효능 및 미역귀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미역귀효능

Contents

[ 미역귀 효능 ]

# 위 건강



미역귀에는 후코이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후코이단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위 운동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미역귀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피를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혈관 관련질환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향상

미역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후코이단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장 건강

미역귀에는 알긴산 성분이 미역줄기보다 6배나 많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긴산 성분은 수분과 함께 부풀어 올라 장 사이에 끼어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역귀부작용

# 다이어트 효과

미역귀는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이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하는 성질이 있어 소량의 섭취만으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항암 작용

미역귀에는 후코이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후코이단 성분은 체내 암세포를 제거하고 암의 혈관 확장을 억제시키며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암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변비 개선

미역귀에는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효능이 있어 숙변 제거 및 변비 예방과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성인병 예방

미역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후코이단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역귀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미역귀 부작용 ]

미역귀효능부작용

미역귀를 드실 때에는 깨끗하게 씻지 않게 되면 염분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나트륨의 섭취가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미역귀 과다섭취 시에는 요오드 성분이 축적되어 갑상선 기능 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항상 적당량 섭취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미역 효능 한 눈에 보기>

미역의 머리부분을 지칭하는 미역귀는 간단한 고추장 양념을 하여 밑반찬으로 이용하거나 간단한 술안주로 먹으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역귀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적어 체중 조절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미역귀를 구입하실 경우에는 녹색이 짙고 광택이 있으며 탄력이 있고 두꺼운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역귀 보관 방법은 소금물에 씻은 후 살짝 데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관련 글 >

미역귀효능 및 미역귀부작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