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문어효능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문어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문어효능

Contents

[ 문어효능 ]

문어는 다리가 8개인 연체 동물의 일종으로 바다 밑에 서식하며 주로 연체동물과 갑각류를 먹고 삽니다.

위험을 느꼈을 때 먹물을 뿜고 도망가는 것으로 유명한 문어의 수명은 대략 3~5년 정도라고 합니다.



문어는 회로 먹기도 하고 튀김이나 조림, 볶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기도 합니다.

문어 효능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피로 회복 및 콜레스테롤 저하 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간 건강 개선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간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간의 부담을 줄여주며 에너지 대사와 혈액의 독성 물질을 해독시켜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혈액순환 개선

문어에는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원활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 시 어깨 결림이나 두통, 요통, 신경통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문어의효능

# 당뇨병 예방 및 개선

문어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고 GI수치가 낮아 당뇨병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눈 건강

문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시력 감퇴 및 망막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눈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노화 억제

문어에는 나이아신과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신체와 얼굴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호르몬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문어부작용

# 다이어트 효과

문어는 100g 당 74Kcal 정도의 저칼로리 식품이며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균형잡힌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문어 효능 중 하나입니다.

# 피로 회복

문어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기력 보충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문어효능부작용

# 두뇌 건강

문어에는 DHA, EP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기억력 향상 및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 및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성인병 예방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문어는 섭취 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마비나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듯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문어이지만 부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문어 부작용에 관해서도 살펴 보겠습니다.

[ 문어 부작용 ]

# 문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냉한 사람의 경우 다량 섭취 시 소화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맥이 약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이나 태음인의 경우 가급적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같이 읽으시면 좋은 글 >

 

가시오가피 효능 들어가서 확인해 보기

 

가지 효능 들어가서 확인해 보기

 

감식초 효능 들어가서 확인해 보기

문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건강유지에 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