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Macadamia)는 마카다미아속 나무의 총칭이자 견과류로 먹는 씨앗을 말합니다.



호주가 원산지인 마카다미아는 날것으로 먹어도 좋고 소금을 첨가하여 즐기기도 하며 과자나 초콜릿, 버터, 타르트, 케익 등에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마카다미아효능

마카다미아는 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체내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는 이로운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카다미아 효능 및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마카다미아 효능 ]

# 노화 억제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E 성분과 올레인산,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효과

마카다미아는 칼로리가 높은 견과류이지만 하루 15개 내외로 드시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는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영양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잡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효능1

# 변비 예방

마카다미아에는 올레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을 자극시켜 장 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냉증 완화

마카다미아에는 팔미톨레산 성분과 올레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 증상이 있는 분들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효능2

# 혈관 건강

마카다미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올레산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 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이나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뇌 건강

마카다미아에는 팔미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 혈관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작용으로 뇌 기능 향상 및 뇌졸중, 뇌경색 등 뇌혈관 질환 예방 및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부종 완화

마카다미아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부종 증상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효능3

# 눈 건강

마카다미아에는 오메가3 성분과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눈의 피로 감소, 시력 보호 및 망막에 좋은 영양을 주어 눈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마카다미아 부작용 ]

마카다미아는 100g 당695Kcal로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심혈관 관련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