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차로 원주민어로 ‘루이’는 붉다는 뜻이며 ‘보스’는 덤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Rooibos tea)는 루이보스 잎을 잘게 자른 후 발효시킨 차를 말하며 루이보스티에는 카페인 성분이 없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에는 철,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차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억제, 피부 미용 유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ontents

[ 루이보스티 효능 ]

# 심신 안정

루이보스티에는 모노아민옥시다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여러가지 신경 전달 물질들의 작용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신신 안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뇌 건강

루이보스티는 지질 산화를 방지해 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뇌 신경 조직과 뇌 세포의 손상을 억제시켜 치매 예방 및 뇌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1

# 임산부 건강

루이보스티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 성분 외에도 칼슘이나 망간, 불소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철분이 부족하거나 영양분 섭취가 필요한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위 건강

루이보스티에는 케르세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위장 경련이나 소화 불량, 더부룩함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어 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뇨 예방

루이보스티에는 아스파라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 균형을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2

# 간 건강

루이보스티에는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숙취 해소 및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성인병 예방

루이보스티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유해 산소를 억제시키는 효능으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루이보스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각종 피부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이나 지루성 피부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3

# 항암 작용

루이보스티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포의 유전적 손상 및 돌연변이 현상을 막아 주고 암 세포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루이보스티 부작용 ]

루이보스티는 혈압을 낮춰 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저혈압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오드 흡수를 저해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오랜 기간 다량 섭취 시 요오드 결핍 증상이 발생하여 갑상선 기능 저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