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로즈마리(Rosemary)는 바다의 이슬이라는 뜻의 합성어이며 원래 지중해 지역에서 자랐지만 현재는 미국과 유럽 각지에서 자라는 민트 계열의 허브입니다.



로즈마리 말린 것은 대부분 육류 요리에서 향을 내기 위해 많이 사용하며 양고기와 돼지고기를 졸이거나 굽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즈마리는 살균, 소독, 방충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즈마리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 로즈마리 효능 ]

# 혈관 건강

로즈마리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효과가 있어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불면증 개선

로즈마리는 각종 스트레스 및 심리적 불안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면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2

# 노화 억제

로즈마리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고 피부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소화 촉진

로즈마리는 소화 촉진 기능이 있어 평소 속이 자주 답답하고 더부룩하거나 잘 체하는 분, 또는 소화 불량 증상이 자주 일어나는 분들의 경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탈모 예방

로즈마리는 살균과 소독 효과가 뛰어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두피 건강 유지 및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3

# 다이어트 효과

로즈마리는 체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또한 지방 분해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기억력 향상

로즈마리의 향기는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신적 피로와 무력감을 완화시키며 두뇌 활동에 좋은 영향을 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잡내 제거

로즈마리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가 있어 각종 식재료들의 잡내를 제거해 주어 고기나 생선 요리 시 밑에 깔거나 함께 조리하여 잡내를 제거할 경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png4

# 심신 안정

로즈마리의 향기는 우울증 완화,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로즈마리 부작용 ]

로즈마리는 적은 양 섭취 시에는 큰 부작용이 없지만 장기간 과다 섭취 시에는 구토나 경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관련 약물과는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나 고혈압 환자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