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레몬은 히말라야가 원산지이며 비교적 시원하고 기후의 변화가 없는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레몬의 껍질은 기름을 짜서 음료나 레모네이드용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설탕에 절여서 사탕을 만들기도 하며 레몬의 과즙은 음료수나 빵, 과자 등을 만드는데 이용합니다.

레몬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맛이 강하게 나지만 감기 예방이나 피로 회복, 피부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 레몬 효능 ]

# 살균 작용

레몬에는 곰팡이나 기생충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으며 잡내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회의 기생충을 제거해 주고 생선 요리에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png2

# 다이어트 효과

레몬에는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배고픔을 감소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레몬물을 우려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레몬의 칼로리는 100g 당 약 34Kcal 라고 합니다.

# 성인병 예방

레몬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성분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조절하고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레몬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제한시켜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 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 등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3

# 혈관 건강

레몬에는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또한 비타민C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여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구강 건강

레몬에는 항균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치아 미백 효과 및 구취 예방은 물론 잇몸병 예방에 도움을 주어 구강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간 건강

레몬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을 깨끗하게 유지해 주고 간 해독 및 간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어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4

# 피부 미용

레몬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 미백 효과 및 기미, 주근깨 발생을 예방하고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로 회복

레몬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빠른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레몬 부작용 ]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레몬은 지나치게 과다 섭취하게 되면 몸이 산성화 되거나 구토나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 결석이나 통풍, 시스틴뇨증을 앓고 계신 분들이나 임산부의 경우 적당량 섭취를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