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 Post category:Health

라벤더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며 꽃과 식물체에서 향유를 체취하기 위해 재배하고 관상용으로도 심고 있습니다.



라벤더의 향유는 향수와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요리의 향료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신경 안정을 치료하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 사람들은 꽃을 서랍이나 벽장 등에 넣어 두거나 욕조 안에 라벤더를 넣고 목욕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라벤더의 꽃말은 ‘정절’ 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벤더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 라벤더 효능 ]

# 혈관 건강

라벤더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동맥경화 및 혈전 등을 막아주고 혈압을 낮춰 주는 작용으로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2

# 방충 효과

라벤더 특유의 향기는 벌레들이 싫어 한다고 합니다.

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장소에 라벤더 향초를 피우거나 라벤더 오일을 사용하면 방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png3

# 살균 작용

라벤더는 살균과 소독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섭취 시 체내 독성을 해독 시키고 그로 인해 발생되는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근육 이완 작용

라벤더는 근육 이완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라벤더는 그 외 다른 작용에 의해 근육이 뭉치는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png4

# 통증 완화

라벤더는 고대 시대부터 천연 진통제로 불리웠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두통이나 치통, 생리통, 편두통 등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5

# 불면증 개선

라벤더는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가 있어 잠들기 전 라벤더를 사용하여 목욕을 하거나 머리맡에 두면 불면증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라벤더는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토피 등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 등에 라벤더 오일을 발라 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png6

# 진정 효과

라벤더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ng7

# 고혈압 완화

라벤더 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심장을 안정 시키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라벤더 부작용 ]

라벤더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혈압이 낮은 분들의 경우 다량 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신 초기의 임산부들의 경우에도 섭취 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